top of page

18/10 하나님의 다윗약속, 그 약속을 붙잡은 솔로몬_이민우

제목: 하나님의 다윗약속, 그 약속을 붙잡은 솔로몬

솔로몬은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았다.

역대상 17:11~12절에 하나님의 약속이 나온다.

"11. 네 생명의 연한이 차서 네가 조상들에게로 돌아가면 내가 네 뒤에 네 씨 곧 네 아들 중 하나를 세우고 그 나라를 견고하게 하리니 12. 그는 나를 위하여 집을 건축할 것이요 나는 그의 왕위를 영원히 견고하게 하리라"

역대하 6장에는 성전 공사를 마치고, 언약궤를 성전으로 옮기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전에 임하자 솔로몬의 고백이 나온다.

6장10절에서 "이제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이루셨도다" 라고 솔로몬은 고백한다. 그 말은 솔로몬이 그 약속의 말씀을 붙잡았음을 의미한다.

14. "... 주께서는 온 마음으로 주의 앞에서 행하는 주의 종들에게 언약을 지키시고 은혜를 베푸시나이다"

15. "주께서 주의 종 내 아버지 다윗에게 허락하신 말씀을 지키시되 주의 입으로 말씀하신 것을 손으로 이루심이 오늘과 같으니이다" 여기서도 솔로몬이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았음이 나타난다.

17. "그런즉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여 원하건대 주는 주의 종 다윗에게 하신 말씀이 확실하게 하옵소서"

19. " 그러나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의 종의 기도와 간구를 돌아보시며 주의 종이 주 앞에서 부르짖는 것과 비는 기도를 들으시옵소서"

오늘도, 하나님의 약속을 믿음으로 붙잡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통해 하나님은 일하신다.

조회수 78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