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hat We Believe.

​신앙고백

01

우리는 사도신경을 완전한 신앙고백으로 믿는다

02

우리는 신구약 성경이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완전한 말씀이며, 인간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뜻을 나타내어 주는 완전한 계시이고, 모든 신앙과 생활을 위한 하나님의 절대적 권위인 것을 믿는다.

03

우리는 만물의 창조자 하나님은 한 분이시며, 무한히 완전하시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삼위일체로 영원히 존재하시는 분이심을 믿는다. 

04

우리는 성령의 사역이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는 것이요, 인간으로 하여금 죄를 깨닫게 하시고, 믿음으로 거듭나게 하시며 거듭난 신자 안에 내주하시고 인도하시고 가르치시고 함께 하셔서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삶으로 이끌어 주심을 믿는다. 

05

우리는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으나 죄로 말미암아 타락하여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끊어진 자가 되었으며, 성령의 거듭나게 하심을 통해서만 구원을 얻고 영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것을 믿는다. 

06

우리는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와 그의 부활만이 믿는 모든 사람을 위한 의로움과 구원의 유일한 근거가 되며,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자만이 성령으로 거듭나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임을 믿는다.

07

우리는 세례와 성찬이 현 시대 동안 교회가 지켜야 할 성례전이지만 성례 자체가 구원의 수단이 아님을 믿는다.

08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주시요, 교회 공동체의 머리이심을 믿으며 각각의 교회는 그리스도의 통치하에 개별적으로 사역을 결정해 나가야 한다고 믿는다. 

09

우리는 교회 공동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받아 성령으로 거듭난 모든 사람으로 구성되며 이들은 지역 교회의 교인이 되어야 하며,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모두 연합하여 하나됨을 믿는다.

10

우리는 언제라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로부터 다시 오실 것을 믿으며, 이 복된 소망이 신앙인의 영적 삶과 태도로서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어 세상을 향한 거룩한 영향력을 주는 것임을 믿는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