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8/08/28 확신, 어떻게 하면 확신가운데로 나아갈 수 있을까?_이민우

주제: 확신, 어떻게 하면 확신가운데로 나아갈 수 있을까?

어제 믿음과 확신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혼자 연구했다. 확신의 사전적 의미는 "굳게 믿음"이라는 뜻이다. '확'자의 한자풀이도 '단단한' 이라는 뜻이다.

최근 큐티의 자리에서,,, 내 마음에 (순종의 마음이던, 선한마음이던) 1%만 있어도 '나는 마음이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들었다.

나도 예전부터 스스로 생각하기를, 내 마음속에 두가지 마음이 있는데 portion으로 나뉜다고는 생각했고 알고있었다. 예를 들면, "내 마음에 하나님의 마음을 주셨지만, 내가봤을때 20%밖에 안된다고 생각해. 그러니까 이건 100%가 아니기 때문에 나는 마음이 없는거야" 라고 생각했고, 그렇게 즐겨 이야기했다.

나에게는 확신이 중요했던것 같다. 100%가 중요했던거 같다. 그러나 누가 100% 마음일 수 있겠는가? 나는 불가능한 것을 바랬던 거다. 그렇기 때문에 결론은 더더욱 내기 어려웠다

왜 나는 이런 질문을 하지 못했을까? "어떻게 하면 이 20%의 마음을 100%로, 확신으로 만들어갈수 있을까?" 이런 생각 말이다. 다시 질문을 다듬으면, "어떻게 하면 이 믿음이 확신가운데 나아가는가?"

누군가는 이 확신을 갖기위해 하나님과 자신만의 싸인을 만들어서 하나님의 음성인지 점검한다고 했다. 예를들면 말씀에서 답을 찾는 사람도 있고, 또 만나는 첫번째 사람에게 이 주제를 나눴을때 답변을 듣고 확신을 갖는 사람도 있었다.

왜 나는 그런 노력(?)을 전혀 하지 않았을까? 확신으로 나아가고자 하기보다는, 이것봐, 100% 아니잖아! 그러니 난 아니야. 집어치우자! 라는 반응을 철저히 해왔던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어제 큐티자리에서 '나는 디오슨을 할때 받은 마음이 없다'고 얘기했던 것을 이시간 회개한다. 내게도 디오슨이 하나님의 기업으로 쓰임받길 기도하고, 또 현재 주변사람들을 통해 간접적으로 하나님이 지금 일하고 계심을 본다.

나도 가장 중요한 기도로 도와야겠다는 마음을 주셨고, 사실은 기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기도할 것이다.

아무튼, 나도 이제는 확신을 갖는 방향으로 나아가겠다고 결단한다.

조회수 3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