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주차 가정예배 - 부활 생명은 실제입니다
- 고병익
- 2023년 8월 12일
- 2분 분량
■ 본문 말씀 : 사도행전 20장 7~12절 (8월 9일 본문)
■ 포 인 트 : 부활 생명의 복음은 이론이 아닌 실제입니다
≡ 본문 읽기 사도행전 20장 7~12절을 함께 읽습니다.
* 말씀을 다른 번역으로 반복해서 읽으면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어 설명>
* 그 주간의 첫날 : 안식일 다음 날인 주일을 말함.
* 강론 : 뜻을 설명하고 가르치는 것
≡ 본문 이해
바울이 드로아에서 밤늦게까지 말씀을 전할 때, 3층 다락방 창가에 앉아 말씀을 듣던 유두고라는 청년이 졸다가 땅에 떨어져 죽고 말았어요. 이는 바울의 복음 사역에 큰 위기가 될 수도 있었지만, 하나님은 유두고를 다시 살리셔서 오히려 부활 생명을 전하는 바울의 복음을 확증해주시고 믿는 자들을 위로하시는 사건이 되었어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바울은 드로아를 떠나기 전날 밤에 성도들과 떡을 나누며 교제하고, 함께 예배를 드렸어요. 늦게까지 이어지는 강론에 너무 피곤했던 유두고는 졸다가 그만 아래로 떨어지고 말았어요. 바울은 뛰어 내려가 죽은 유두고 위에 엎드려 그를 안았어요. 아마도 그는 유두고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했을 거에요. 그러자 유두고가 다시 살아났어요. 이는 바울의 복음을 듣는 성도들에게 큰 확신과 위로가 되었을 거에요.
≡ 나눔
1) 말씀을 듣다가 창가에서 떨어져 죽은 유두고로 인해 사람들은 뭐라고 생각했을까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유두고의 죽음은 바울이 복음을 전하는데 엄청난 위기와 방해가 될 수 있었어요, 그러나 바울은 자기가 전하는 부활 생명의 말씀을 진정으로 믿었기에, 내려가서 그를 위해 기도합니다. 그러자 놀랍게도 분명이 죽었던 유두고가 다시 살아나게 되었어요. 유두고의 부활은 이제 바울을 떠나보내고 믿음을 지켜가야 할 교회 성도들에게 커다란 위로와 확증이 되었을 거에요.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롬 8:11)
2)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려다가 예상치 않은 어려움을 당한 적이 있나요?그럴 때 우리는 어떻게 끝까지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을까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우리는 어려움과 고난을 만나면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 맞는가 의심하게 되어요. 그러나 하나님 안에서는 고난도 축복으로 바뀔 수 있어요. 하나님께서 유두고의 부활을 통해 바울의 복음을 확증시켜 주시고, 드로아의 성도들의 마음에 위로와 확신을 주신 것처럼, 하나님은 오늘 우리에게도 하나님의 사랑이 온전히 깨달아지도록 은혜를 베푸시는 분입니다.
≡ 결단과 기도
하나님, 부활 생명은 허탄한 이론이 아니라 실제임을 믿습니다. 이제 옛사람 나는 죽고 내 안에 새사람 예수 그리스도가 사심을 믿습니다. 주님, 복음을 전할 때 이 말씀이 생명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기적과 능력으로 역사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가족 미션
지난 주 암송 캘린더 말씀을 가족 모두가 다함께 암송하고 인증샷을 패들렛에 올려주세요! [세상의 빛, 교회]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 (마 5:14~15)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