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말씀 : 사도행전 9장 1~5절 (7월 9일 본문)
■ 포 인 트 : 예수님은 복음의 박해자라도 복음의 사명자로 바꾸시는 은혜의 하나님이십니다.
≡ 본문 읽기 사도행전 9장 1~5절을 함께 읽습니다.
* 말씀을 다른 번역으로 반복해서 읽으면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어 설명>
* 공문 : 공공 기관에서 공식적으로 발행한 문서
* 결박 : 몸이나 손 따위를 움직이지 못하도록 동여 묶음
* 박해 : 못 살게 굴어서 해롭게 함
≡ 본문 이해
사울은 예수 믿는 자들을 잡으려고 대제사장으로부터 공문을 받아 다메섹으로 가는 중이었습니다. 그 길에서 예수님은 빛과 음성으로 사울을 만나 주십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사흘 만에 부활 승천하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사울은 빛이신 예수님을 만나자, 자신이 어둠 가운데 있음을 비로소 깨닫습니다. 사랑의 예수님은 자신을 박해한 사울을 만나 회개케 하시며, 이방인을 위한 복음의 사명자로 바꾸시는 은혜의 하나님이십니다.
"주께서 이르시되 가라 이 사람은 내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 (행 9:15)
≡ 나눔
1) 사울이 다메섹으로 간 이유는 무엇이었나요?(1~2절) 하늘로부터 빛과 음성으로 예수님을 만났을 때, 사울은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3~5절)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강한 빛 가운데 말씀하시는 주님의 음성 앞에, 사울은 자신이 평생 동안 믿고 지켜왔던 종교적 신념이 흔들리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는 사흘 동안 먹지도 마시지도 않은 채 오직 기도에 전념합니다. 하나님이 보내신 아나니아의 안수를 통해 그의 눈이 열리자, 이제 그는 각 회당에서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전하는 복음의 사명자로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2) 예수님이 내 삶에 찾아오신 경험이 있나요? 예수님 때문에 내 삶에 생긴 변화를 나누어 보세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복음의 감격을 경험한 사람은 더 이상 이전과 같이 살 수 없습니다. 삶의 목적과 방향이 달라지고 이제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마 6:33)를 구하는 삶을 추구하게 됩니다. 나에게 찾아오신 예수님을 나누며, 나에게 예수님은 어떤 분이신지, 그리고 어떻게 다른 사람들에게 이 기쁨의 소식을 전할 수 있을지 나눠보세요.
≡ 결단과 기도
하나님, 죄인인 저를 만나 주시고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빛이신 예수님 앞에서 저의 모든 잘못과 어둠이 드러날 때 회개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세요. 죄를 멀리하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리고 나를 죄에서 구원하신 예수님을 세상에 전하는 복음의 증인으로 살게 해주세요!
≡ 가족 미션
7월은 가족들과 '야외 산책' 미션을 드립니다. 야외 활동 후에 사진을 찍어서 패들렛에 설명과 함께 올려주시면, '좋아요!'를 많이 받은 가정에 선물을 드려요. 많은 참여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