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7월 2주차 가정예배 - 복음은 기쁜 소식입니다.


본문 말씀 : 사도행전 8:5~8 (7월 6일 본문)

포 인 트 :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해지는 곳에는 치유와 회복이 있고, 진정한 기쁨이 넘칩니다.


본문 읽기 사도행전 8장 5~8절을 함께 읽습니다.

* 말씀을 다른 번역으로 반복해서 읽으면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어 설명>

* 표적 : 겉으로 드러나는 일

* 중풍병자 : 뇌혈관의 장애로 몸을 움직이기 어려운 아픈 사람



본문 이해

복음은 기쁜 소식입니다. 빌립이 전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사마리아 성 사람들이 예수님을 영접하였습니다. 귀신들이 떠나고 많은 병자가 낫자 사마리아 성에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스데반의 순교로 인해 믿는 자들을 향한 핍박이 심해지고, 사람들은 유대와 사마리아로 뿔뿔이 흩어지게 되었어요. 그러나 박해는 오히려 복음의 진전이 되었습니다. 핍박을 피해 흩어진 사람들은 가는 곳마다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예루살렘 교회의 일곱 집사중 한 명이었던 빌립은 사마리아에서 복음을 전하였는데,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믿자 더러운 귀신들이 떠나가고, 중풍병자를 비롯한 많은 병자들이 치유를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사마리아 성은 큰 기쁨으로 가득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복음은 듣고 믿는 자들에게 죄와 사단의 종노릇에서 자유케 하고, 모든 질병과 두려움과 불안에서 벗어나 참된 평안과 기쁨을 누리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요 14:12)


나눔

1) 스데반의 죽음 이후에 박해를 피해 사람들은 어떻게 했나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한 핍박은 오히려 어떤 결과를 낳았나요?(3~4, 12절)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스데반이 순교할 때 그 자리에 있었던 사울은 열심으로 교회를 핍박하고 믿는 이들을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그로 인해 믿는 자들이 예루살렘을 떠나 뿔뿔이 흩어질 수 밖에 없었지만, 그들은 가는 곳마다 복음의 말씀을 전하기 시작했고 오히려 복음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환란 중에도 자기 백성을 보호하시며, 자기의 뜻을 온전히 이루시는 분이십니다.

2)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들을 때 사마리아 성에는 어떤 표적과 기사가 나타났나요?(7절) 내 안에 죄와 사단에게 반복해서 속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지 나누고, 예수 십자가의 복음을 선포하며 서로 기도합시다.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롬 1:16) 입니다. 예수님은 내 모든 죄를 대신 담당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신 하나님입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은 결코 사단의 정죄와 조롱으로 낙심에 머물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말미암아 죄와 사망의 법에서 자유케 하십니다.(롬 8:1~2) 이 복음의 능력을 날마다 선포하는 우리 모두가 됩시다!



결단과 기도

하나님, 환란과 핍박이 오히려 복음 전파의 기회가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죄와 사단의 권세를 물리치고 구원하시는 복음의 능력을 날마다 믿음으로 승리케 하옵소서. 그리고 이 기쁜 소식을 몰라서 방황하는 영혼들에게 구원자 예수의 이름을 전하는 우리되게 하옵소서!



가족 미션

7월은 가족들과 '야외 산책' 미션을 드립니다. 야외 활동 후에 사진을 찍어서 패들렛에 설명과 함께 올려주시면, '좋아요!'를 많이 받은 가정에 선물을 드려요. 많은 참여바랍니다~!


조회수 29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