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고병익

6월 3주차 가정예배 - 변함없는 하나님 사랑


본문 말씀 : 예레미야애가 3:22~23 (생명의 삶 6월 11일 본문)

포 인 트 : 하나님은 자기를 떠나 죄 가운데 사는 자녀가 돌아오기까지 날마다 인자와 긍휼을 베푸시는 분입니다.


본문 읽기 예레미야애가 3장 22~23절을 함께 읽습니다.

* 말씀을 다른 번역으로 반복해서 읽으면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어 설명>

* 인자 : 사람을 사랑스럽고 친절하고 관대하게 대하는 것

* 긍휼 : 가엾게 여기는 마음

* 진멸 : 무찔러서 완전히 멸절시킴



본문 이해

우상을 숭배하고 하나님보다 세상 나라들을 더 의지한 유다는 결국 하나님의 심판을 받았어요. 예루살렘은 황폐하게 무너지고 백성들은 바벨론의 포로로 끌려갔지요. 그러나 하나님은 자기 백성과의 언약을 기억하시고, 날마다 인자와 긍휼을 베푸시는 분이라고 말씀하세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예레미야 애가를 지은 시인은 하나님의 심판을 슬퍼했지만, 자기 백성을 영원히 버리지는 않으시고 다시 회복시켜 주실 하나님을 바라보며 하나님을 향한 확고한 믿음을 표현해요. 현재의 끔찍한 상황에서 눈을 돌려 인자와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을 바라보는 거에요. 하나님의 인자는 '언약에 근거한 변함없는 사랑'을 말해요. 하나님은 오늘도 결코 포기하지 않으시고 인내하시는 사랑으로 자기 백성들이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기다리십니다.


나눔

1) 바벨론에 의해 나라가 망하고 백성이 포로로 끌려가는 슬픈 상황에서, 예레미야는 어떻게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기도했나요? (22절)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시인은 인자와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의 성품으로 인해, 바벨론 포로로 끌려가는 유다를 향하여 언젠가 다시 회복시키실 것을 믿었어요. 그래서 하나님의 징계와 심판 속에서도 오직 하나님께 소망을 둘 것을 우리에게 요청합니다.

2) 예루살렘이 파괴되고 무너지는 것처럼 마음이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나요? 오늘 본문을 다시 읽으며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기도제목을 서로 나누고 기도해주세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하나님은 죄인을 구원하기 위해 하나 뿐인 아들 예수님을 보내주셨어요. 로마서 5장 8절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해주십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결단과 기도

하나님, 하나님 자녀를 향한 크신 사랑과 긍휼에 감사드립니다! 인자의 긍휼이 끝이 없으신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을 의지함으로, 오직 하나님께만 소망을 두는 우리 가정되게 해주세요!



가족 미션

요즘 햇살이 너무 좋은데요~~ 가족들과 야외 피크닉 또는 산책을 다녀오면 어떨까요? 야외 활동 후에 사진을 찍어서 패들렛에 설명과 함께 올려주시면, '좋아요!'를 많이 받은 가정에 선물을 드립니다! '야외 산책 인증샷' 미션에 많은 참여바랍니다!



조회수 57회댓글 0개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