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6월 1주차 가정예배 - 복음을 위하여 선한 일에 힘쓰라


본문 말씀 : 디도서 2장 11~14절 (생명의 삶 6월 2일 본문)

포 인 트 : 구원 받은 하나님의 백성은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며,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선한 일에 열심을 내며 살아가요.


본문 읽기 디도서 22장 11~14절을 함께 읽습니다.

* 말씀을 다른 번역으로 반복해서 읽으면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어 설명>

* 신중 : 말이나 행동이 가볍지 않고 조심스러움

* 속량 :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심으로 인류의 죄짐을 대신 지시고 죽으심으로 영혼의 값을 치루신 일



본문 이해

구원은 믿는 모든 사람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이고 은혜에요. 예수님은 죄 가운데 있는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어요. 이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는 사람은 죄를 멀리하고 거룩을 사모하게 되어요. 또한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며 의롭고 경건한 삶을 살기로 다짐해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바울은 디도에게 그레데 성도들을 지도할 리더들을 세우고, 교회 안의 거짓 가르침을 분별하고 성도들을 바른 교훈에 합당하게 살아가도록 가르치라고 말해요. 디도서는 어떻게 하나님 앞에 진실하고 거룩한 공동체를 만들 수 있는지 이야기하고 있어요.



나눔

1) 죄 없으신 예수님이 죄인을 위해 자신을 죽음에 내어 주셨어요. 구원의 은혜를 받은 하나님의 백성은 이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요? (12, 14절)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바울은 디도에게 나이든 남자와 여자, 젊은 남자, 여자에게 각각 하나님 말씀에 합당하게 살도록 구체적인 지침을 알려주어요. 디도서 2:1~10을 읽으면서 각자에게 적용하고 따라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나누어보세요.

2)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함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순종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가기 위해 매일 연습해야 할 말이나 행동이 있다면 나눠보세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그리스도인은 구원의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선한 일에 열심을 낼 수 있어요. 일상에서 작은 틈을 뚫고 들어오는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죄(잠 6:16~19)를 거절하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해요.



결단과 기도

하나님, 죄인인 저를 구원하시고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해 주셔서 감사해요. 이제는 제 욕심대로 살지 않고,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며 주님이 기뻐하시는 선한 일에 힘쓰도록 도와주세요.



가족 미션

"더. 빛. 교. 회"로 사행시 짓기! 가족 구성원이 한 글자씩 돌아가며 사행시를 지어보세요~ 완성된 사행시를 가족 사진과 함께 패들렛 에 올려주시면, '좋아요!'를 많이 받은 가정에 선물을 드립니다!

조회수 39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