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0월 4주차 가정예배 - 빛의 자녀답게 살아요


본문 말씀 : 에베소서 5:8~10절 (10월 26일 본문)

포 인 트 :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세상 가운데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의 열매를 맺습니다.



본문 읽기 에베소서 5장 8~10절을 함께 읽습니다.

* 말씀을 다른 번역으로 반복해서 읽으면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어 설명>

* 시험하다 - 어떤 일이 과연 그러한지 분별, 확인하는 것.



본문 이해

우리는 전에 죄와 어둠 가운데 있었고, 빛이신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없었어요. 그러나 사랑의 하나님은 우리가 어둠 가운데 머물러 있지 않도록 하나 뿐인 아들 예수님을 이 세상에 보내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 안에 믿음으로 거하는 사람은 더 이상 어둠 가운데 머물지 않고 빛의 자녀가 되어요. 그리고 빛의 자녀는 하나님을 따라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의 열매를 맺습니다.



나눔

1) 나는 어떻게 어둠에서 빛의 자녀가 되었나요? 예수님을 만난 이후에 내가 달라진 것이나 열매가 있으면 나눠보세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어둠에서 빛으로 나오게 하시는 것은 오직 예수님이 나를 위해 십자가 지신 은혜 때문이에요.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요 주님으로 고백할 때, 예수님께서 우리 가운데 거하시며 내 안의 어둠을 빛으로 바꾸기 시작하세요. 옛 사람의 지식과 노력, 의지로는 나를 결코 바꿀 수 없어요. 우리는 내 안에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날마다 의지하며, 예수 십자가의 보혈로 날마다 내 마음을 씻는 회개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가게 됩니다.



2) 빛의 열매는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이라고 하셨어요. 빛의 열매를 맺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하나님은 이제 우리가 어둠의 자녀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빛의 자녀라고 말씀하세요. 빛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먼저 빛이신 예수님과 항상 가까이 있어야 해요. 또한 내 안에 옛사람이 올라올 때마다 그 분의 십자가 앞에서 고백하고, 나는 이제 죽었고 오직 내 안에 예수님이 사심을 믿음으로 선포하세요. 또한 주님을 어떻게 기쁘시게 할지 생각해보고, 그의 나라와 영광을 위해 오늘 하루를 선택하고 순종해보세요.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줄을 믿노니..." (롬 6:8)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있는 자로 여길지어다!"(롬 6:11)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엡 5:10)



결단과 기도

저희를 어둠에서 빛으로 나오게 하신 하나님! 더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않고 예수님의 빛 가운데서 살아가며 빛의 열매를 맺게 해주세요.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에 더욱 열심을 내는 우리 가정되게 해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가족 미션

<빛의 자녀로 산다는 것은>

준비물 : 양초, 라이터

1. 창으로 커튼을 가리거나 불을 꺼서 방을 어둡게 합니다.

2. 촛불을 켜서 방을 밝힌 뒤에, 이와 같이 우리의 어둠을 빛으로 밝히신 예수님의 은혜를 생각하고 나눠보세요.

3. 우리 마음에 벗어버려야 할 옛 사람의 죄와 잘못들이 있다면 나누고, 하나님 앞에 회개하는 기도를 드립니다.

조회수 19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