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0월 3주차 가정예배 - 예수 안에서 함께 자라가요


본문 말씀 : 에베소서 2:17~22절 (10월 19일 본문)

포 인 트 : 모퉁잇돌이 되시는 예수님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되어,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으로 함께 지어져 갑니다.



본문 읽기 에베소서 2장 17~22절을 함께 읽습니다.

* 말씀을 다른 번역으로 반복해서 읽으면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어 설명>

* 하나님의 권속 : 하나님 나라의 가족, 일원이라는 의미

* 모퉁잇돌 : 벽과 벽이 만나는 건물의 모서리 혹은 모퉁이에 쌓는 돌. 건물을 지탱하는 주춧돌로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함

* 처소 : 지속적으로 거주하는 곳을 의미



본문 이해

예수님은 우리의 화평이 되어주셔서 하나님과 우리의 막힌 담을 허무셨습니다. 또한 유대인과 이방인, 서로 다른 사람들을 예수 안에서 한 새사람이 되어 하나님께 나아가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이제 하나님의 가족이 된 성도들은 예수님 안에서 서로 연결되어 함께 자라가고 거룩한 성전으로 지어져 갑니다.



나눔

1) 예수님이 교회의 '모퉁잇돌'이 되신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20~22절)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모퉁잇돌'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먼저 질문해주세요. 모퉁잇돌은 예수님께서 교회의 머리이자 기초가 되심을 의미해요. 서로 다른 우리는 예수님을 통해 서로 연결되어 예수님의 생명으로 함께 자라가고,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로 지어져 갑니다.



2) 내가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이 되고, 또 예수님과 함께 자라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인도자를 위한 가이드

우리는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이 되기 위해서 먼저 모퉁잇돌 되시는 예수님께 딱 붙어야 해요. 교회 안에 모든 사람이 예수님께 확실하게 연결될 때, 성령 안에서 우리는 건강하게 자라갈 수 있어요. 성령 안에서 하나되는데 방해되는 나의 죄된 생각과 태도들을 예수님의 십자가 앞에 들고 나아가, 예수님의 보혈로 날마다 씻음받기를 원해요. 그리고 이제는 머리되신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믿음으로 순종하며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우리 공동체를 그 분이 거하시는 성전으로 만들어 가실 것입니다.



결단과 기도

하나님, 저희 가정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로 구원하시고, 예수님의 몸된 교회의 일원으로 부르시니 감사합니다. 오직 예수님 안에서 하나되어, 주님이 거하시는 성전으로 지어져가게 해주세요!



조회수 26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