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부터 3일 혹은 4일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1주일 내내 함께 나누고 기도할 것입니다.
집회로 할 수 있을지는 아직 전혀 모르는 상황입니다. 허락하시면 집회로 교회에서 모일 것이며, 아니면 온라인으로 진행할 생각입니다.
내용도 아직은 확정하지 못하였지만 현재의 생각은 이러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새롭게 하셔서 우리 가운데 거하시고 우리를 통하여 빛을 내시기 원하십니다.
2020년부터 지금까지 하나님은 모세에게 말씀하시듯 "너는 내려가라 네가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네 백성이 부패하였도다" 하시고 우리 가운데 있는 금송아지를 부수고 죄를 끝까지 추적하여 거룩한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게 하시고 계십니다.
7월말 큐티 본문은 성막에 임재하는 하나님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 교회에 함께 하시기 원하시는 하나님을 맞이하는 수양회가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 이 여름에 소원하며 자원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1. 말씀 앞에 서기
1907년의 평양 대부흥운동은 말씀을 한 주, 두 주, 한 달간 진행된 사경회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말씀 속에 파묻혀 있을 때 살아계신 말씀을 만나고 자신의 죄를 깨닫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 앞에 서는 시간이 없이는 절대로 어떤 변화도, 은혜도 있을 수 없습니다.
날마다 큐티로 말씀 앞에 서는 것은 우리 교인이라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입니다. 수양회 기간에도 생명의 삶(사사기)을 따라서 묵상하고 나누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2. 역사 앞에 서기
박용규 교수님을 통해서 듣고 있는 한국의 부흥, 세계의 부흥, 그리고 사도행전의 부흥 이야기를 통해서 얼마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일하시기 원하시는가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그것은 말씀과 기도로 자신을 개혁하는 데서 시작되었습니다.
수양회 기간에 이것을 듣고 뜨거운 마음으로 부흥을 사모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3. 기도하기
"부흥은 하나님의 주권이지만 하나님은 사모하는 자에게 부흥을 주신다"는 영국의 부흥운동의 중심에 있던 조나단 에드워즈의 말을 듣고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평양대부흥운동의 중심에 서 계셨던 길선주 장로님은 매일 1시간의 기도시간을 가지다가 부흥이후 전국을 다니며 집회를 인도하실 때에는 바빠서 매일 3시간씩 기도하였다고 합니다.
할일이 많을수록 기도를 더 하지 않으면 무슨 일이든 그것은 하나님과 상관없는 일이 되고 맙니다.
이 여름 기도의 시간을 더욱 가졌기 원합니다.
4. 회개하기
하나님께로 가는 길 가운데 선 견고한 진을 파하는 여름 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섬기는 금송아지를 발견하고 부수고 갈아서 완전히 제하고, 그럴 수 밖에 없는 나의 죄의 습성을 깨닫고 피흘리기까지 싸워서 주님의 보혈로 새롭게 되는 놀라운 역사를 간절히 바랍니다.
우리 모두는 가능성이 없지만 길되시는 예수님 안에서 새로운 힘으로, 새로운 길을 시작하게 되길 기도합니다. 하늘에 뜻이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도 이루어지는 역사가 우리의 삶이 되길 기도합니다.
5. 비전과 사명
이미 주님께서는 우리를 교회로 세우시고 20년간 인도하셨습니다.
말씀과 기도 가운데 이미 시작하신 일들 가운데 역사하실 주님을 기대하며 헌신합시다.
사단의 방해 속에서 21일간 지연되었던 하나님의 군대가 이제 곧 함께 하셔서 주님의 신부로, 군대로 헌신하는 시간이 되길 기도합니다.
꺾였던 열정과 뜨거운 마음을 회복케 하셔서 힘차게 나아가는 시작이 될 것입니다.
뜨거운 여름에 하나님을 향한 뜨거운 사랑과 열망으로 나아갑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정해지는 대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멘! 기도로 함께 준비하겠습니다~
성령이여 이 교회 위에 임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