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선교소식] 에하드 올네이션스 운동 (영국)

한 명의 크리스찬이 한 명의 유대인 전도

각 나라별 정오기도


안녕하세요, 어려운 시간 가운데 평안하신지요?

유대인 전도를 위한 에하드 올네이션스 운동을 위하여 기도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에하드 올네이션스 운동 영상이 한글, 영어로 제작되고 이후에 불어,중국어, 독일어 자막으로 제작되어 현지로 보내지는 가운데 최근에는 스페니쉬어권 유대인을 위하여 스페니쉬어 자막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20만 / 스페인 - 5만 / 멕시코 - 4만)


번역은 아르헨티나 태생 유대인으로 이스라엘에서 공부하고 현재 UN 본부에 근무하고 있는 M 이 도와 주었습니다. M은 미국에 와서 크리스챤 친구의 전도를 통하여 예수님을 만난 가운데 이번에 스페니쉬어권 유대인 전도를 위한 번역에 도움이 되어서 너무 감격스럽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일정을 위해 기도 부탁 드립니다

  • 4월4일 ( 주일)

    • CMC - 캠퍼스 미션 교회 (맨하탄에 소재한 대학 캠퍼스 사역하는 교회입니다)

  • 4월11일( 주일)

    • 와싱턴 프론티어 교회

  • 4월12일( 월)

    • 와싱턴 D.C 국무부 방문


🌷영국에 거주하는 유대인들의 상황과 기도 제목을 보내 드립니다.

다시한번 유대인 전도를 위하여 기도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김ㅇㅇ. 고에스더 선교사 올림 💕

 
영국에서 유대인의 역사는 정복자 윌리엄 시대인 1070년에 시작되었지만 1290년 에드워드 1세가 발표한 유대인 추방령으로 약 365년 동안 영국에서 유대인들이 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1654년 올리버 크롬웰은 스페인 중심의 카톨릭 절대주의를 막기 위해 다른 종교들과 함께 추방당한 유대인들이 잉글랜드로 돌아오는 것을 허용하였습니다.

그리고 1500년경 성경이 영어로 번역되면서 영국의 기독교인들이 성경의 권위와 하나님의 백성에 대해 영적인 눈을 뜨게 되었고 유대인들을 다시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 일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후 19C 중반부터 유대인들이 영국 의회에 진출하게 되었고 총리, 내무부장관, 외무부장관 등을 역임하는 등 현재까지 영국 사회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영국은 이스라엘의 독립과 많은 연관이 있습니다. 제 1차 세계대전에서 터키를 지원하던 독일이 패망하자 영국군이 알렌비 장군의 지휘아래 예루살렘을 터키로부터 빼앗고 팔레스타인 땅에 영국의 위임통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영국의 기독교인들은 성경에 기초해서 3세기 이상 동안 유대인들이 그들의 땅에 주권국가를 다시 만들도록 도와 주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라고 믿어왔고 정치적인 측면에서 영국 외무부장관인 발포르 경과 같은 사람들에 의해 행동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1917년 11월 2일 발포르 경은 기독교인으로서 “영국 정부는 팔레스타인에 유대인들을 위한 국가를 건설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비록 이 선언으로 바로 유대인 국가를 만들어 내지는 못했지만 그 길을 예비하는데 초석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영국 정부는 정치적 계산 즉 세계 석유 매장량의 대부분이 있는 아랍 국가들의 호감을 사려 발포르 선언에 대한 실질적인 행동은 취하지 않고 유대인 국가 건설을 은밀히 방해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전적인 주권으로 1948년 5월14일 영국의 위임통치가 막을 내리고 마침내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땅에 주권 국가를 건설하게 됩니다.


영국은 지역적으로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로 나눕니다. 영국 전체 인구의 0.48%에 해당하는 영국계 유대인들은 약 250,000 명 정도 되며 대부분이 잉글랜드에 살고 있고 스코틀랜드에 5,900명, 웨일즈에 2,100명, 북아일랜드에 400명 정도 살고 있습니다.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롬10:14

 
기도 제목

1. 영국은 다른 유럽 국가들보다 비교적으로 반유대주의가 심하지는 않았지만 최근에 무슬림들이 늘어감에 따라 점차 심해지고 있습니다. 16C 영국의 기독교인들이 성경에 기초하여 하나님의 백성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을 깨달은 것처럼 이 시대에도 하나님의 마음으로 유대인들을 긍휼히 여기며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2. 최근에 영국에 있는 기독교 방송국(TBN UK)과 선교 단체(Great Commission)에 에하드 올네이션스 동영상을 보낸 가운데 성령님의 일하심이 나타나도록.


3. 4월 4일은 부활절입니다. 유월절의 어린양 되신 예수님께서 초실절에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과 연합되어 부활 생명으로 살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유대인들에게 전하는 기독교인들이 더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 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니라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린도전서 15:19-20)

조회수 29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